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사회탐구

[직장생활] 일을 잘하는 줄 착각하는 저성과자 관리법

반응형

제목부터가 도발적입니다.

일을 잘하는 줄 착각하는 저성과자 관리법 이라니요.

 

본인을 과대평가하는

저성과자들을 그냥 잘라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니

리더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래 글을 통해 힌트를 발견해보고자 합니다.

 

1. 기대치를 명확히 밝힌다.

2. 직원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준다.

3. 해당 직원을 계속 믿고 가도 괜찮을 것인지 결정을 내린다.

4. 해닥 직원이 도움을 받아들일 만한 타입인지 판단한다.

5. 칭찬할 대상을 신중하고 구체적으로 정한다.

 

 

 

[HBR]일을 잘하는 줄 착각하는 저성과자 관리법

저성과자임에도 본인이 조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착각하는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

www.hbrkorea.com